No.111  8282한중무역 이용 설명 (활용 방법) - 업데이트 중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5.06.03
  • 조회수 : 436


한중무역 기본 내용 


1. 저희는 모든 내용을 카톡방을 통해서 업무 소통을 해드립니다. 홈페이지 가입 회원정보에 카톡 추가 가능한 핸드폰 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순차적으로 저희 각지사 부서별 담당자 10~12명이 포함된 회원번호(사서함) 카톡 업무방을 만들어 드립니다.빠른 소통을 위해서 현지에 중국어 가능한 한국 팀장들이 체류 이며 전화상담도 가능합니다. 카톡문의를 우선시 하고 있어서 홈페이지 게시판  주문문의는 지연이 발생할수 있으니 꼭 카톡 업무방을 이용해 주세요. 만들어 드리는 업무톡방은 화주별 개인톡방입니다. 화주분들 빼고는 저희 업무 담당 직원들입니다. 1:1 오픈 채팅, 채널은 최초 상담 및 회원가입 하신 후 자동응답 기능으로 연동됩니다. 

 

2. 주문 출고 요청은 카톡업무방으로 주문번호와 출고 요청을 해주시면 출고 준비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입고 사진을 확인 후 작업이 필요한 제품은 작업지시서를 전달해주시고 합배송이 필요한 주문건은 주문번호를 알려주세요. LCL은 출고전 출고 보류로 지정되었다 출고진행됩니다.

 - 출고 요청은  방에서 주문번호+출고라고만 말씀해 주시면 됩니다. 합배송인경우 주문번호+주문번호+주문번호 합배송 출고 요청이라고 해주시면 됩니다. 카톡방으로 출고 요청이 있을 시에만 출고해 드리고 있습니다. 자동 출고 아닙니다.


홈페이지 구매대행 신청 및 배송대행을 신청해주실 때 인증이나 식검등 요건이 필요한데 수입요건(조건)을 모르시는 제품은 카톡업무방으로 문의를 주시면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모터, 블루투스, 자동, 유아제품, 튜브, 양초, 방향제 등은 KC 인증이 필요하고, 음식이 닿는 부분이 있는 제품은 식품검사 통관 대상 제품입니다.

처음 수입 진행하시는 품목은 물어보시고 진행하시는게 유리합니다.

구매하고 제품이 입고된 후에 인증을 받게 되면 시간적 비용적인 로스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무역서비스는 견적드릴 때 확인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주문 신청 


1. 홈페이지 대행 작성시 품목 카테고리에 없는 품목은 1차 2차 영문명 직접 기재로 선택하시고 간단히 영문명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세관센고시 세관 신고명으로 활용 되기 때문에 품명을 입력해주시면 되세요.

2. 배송지 주소 뒤에는 KC숫자 조합의 회원번호(사서함번호)를 기입해주셔야 입고시 더 빠른 확인이 가능합니다.

3. 배송대행 택배사 선택시 없는 택배사는 기타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4. 배송대행은 쇼핑몰 주문 복사 기능이 있어서 신청을 편리하게 해주시면 되시고 구매대행은 품목이 다양하시면 대량 등록 엑셀에서 양식을 다운로드해서 엑셀 대량업로드 방식으로 작성을 하시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 쇼핑몰 복사하기가 1688페이지가 리뉴얼 되면서 문제가 있습니다. 오리지널 버전으로 바꿔주세요

     참고링크 : https://www.8282kc.com/Front/Board/Bbs_V.asp?gMnu1=205&gMnu2=20501&sBB_CODE=1&shCt=&shCol=&shKey=&shGo=1&sBBS_SEQ=106&shMemCode=0

5. 엑셀 대량등록 주문 건당 30건까지 가능합니다. 보통 아무리 길어도 주문 건당 10~15건으로 맞춰서 작성해 주시고 출고는 합배송으로 요청해 주시면 됩니다. 묶음번호는 같은 번호를 넣어주시면 옵션들이 같은 주문번호로 신청됩니다.


6. 홈페이지 구매대행 신청시 공장하고 협의된 내용이 있으시면 캡쳐 전달 내용을 알려주시면 공장과 교차확인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중국 판매자들도 담당자가 여러명인 경우와 번역기를 통해서 대화를 하다보니 소량 구매시 문제 없이 받으시는데 대량 구매시 협의된 내용이 구매자와 판매가가 다르게 알고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7. 기존주문을 재주문 할시에는 주문서 복사기능 있습니다. 마이페이지에서 이전 주문건을 복사하시고 내용 수정할게 있으면 수정하시고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8. 무통장 입금 시에 마이페이지 결제하기에서 무통장 입금을 눌러 신청해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시스템에 입금완료 잡힙니다.


9. 쿠 입고건은 신청서 작성시 스텝5 포장선택에서 로켓그로스  쿠팡직납 옵션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바코드 작업은 작업지시서 업무 전달방에 해주세요. 쿠팡 직납을 선택해주시면 기본적으로 20Kg/160cm 포장으로 진행됩니다. 더 큰사이즈 포장이 필요할경우는 작업지시서에 기록해주세요.

10. 쿠팡 그로스 작업이나 창고에서 작업 건은 작업지시서 양식 작성  카톡방으로 전달해 주셔야 작업이 시작됩니다.


11. 품질표시내용 / 품질표시 바코드 란 시스템 도입 초기입니다. 바코드 작업지시사항은 카톡방으로 작업지시서에 작성하여 업무톡 으로 전달해 주세요.

12. 수입시 요건(수입시조건)이 필요한 식기류 식품 검사(음식과 닿는 부분이 있는 제품 : 식검), 모터나 블루투스, 배터리가 포함된 전자기기 KC인증(전파, 전기, 화학 등) 이 필요한 상품은 카톡방에 문의 주시면 확인해드리고 있습니다.

13. 기본검수는 수량 및 색상 확인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배송대행건은 50개 이상의 경우는 요청에 따라서 수량 확인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제품 품질 검수가 필요하신 경우는 검수 체크 포인트를 알려주시면 전달 내용에 맞게 정밀검수가 진행됩니다. 



사업자 통관 


LCL은 업무톡방에서 한중로지스 물류팀이 청구서 및 통관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통관기본3~4일 전자상거래 사업자건은 출고후 2~3일내로 관부가세연락을 관세사에서 연락드립니다. 관세를 납부후 그다음 절차가 진행되기에 혹시 연락 못받으신분들은 업무톡방에 말슴부탁드려요  항공은 5일 해운은 7~10일


출고방식
LCL 사업자 통관(부피비용) : 출고 후 3~5일 수령
전자상거래 해운 택배(무게비용) : 출고 후 약 5일 수령

전자상거래 항공 택배(무게비용) : 출고 후 약 6~10일 수령


LCL 사업자 통관 진행시 들어가는 항목비용

해운비+관부가세 +관세사비 33000원+ 비엘서류비 22000원+ 원산지 증명(선택사항 관세할인 신청서 : 물류팀에서 필요시 자동 발행. 공장에서발행시 미리 연락주세요)
    

   전자상거래 사업자 통관 진행시 들어가는 항목비용

해운비(항공비)+관부가세+ 관세사비 항공 11000원, 해운 22000원 

기본운임은 CJ 택배비용 포함 (CJ 택배에서 발송이 불가한 택배는 경동택배로 이관되어 착불로 진행됩니다)

 


8282한중무역 도움관련 링크

https://blog.naver.com/youngwookim77/223625259801

수수료 안내

https://blog.naver.com/youngwookim77/223575522374

로켓그로스직납안내

https://blog.naver.com/youngwookim77/223113770712

L6공용계정 무료제공

https://cafe.naver.com/jihosoccer123/2938870

전자상거래 택배조회방법

https://www.8282kc.com/Front/Introduction/DlvrMny.asp?gMnu1=201&gMnu2=20107&CTR_SEQ=1016

배송비 안내



업데이트 중